Charm약사 약국 체인
언론 속 참약사
참약사·에듀케어, 콘텐츠 및 플랫폼 공유 업무협약
“굿티처, 위키포키 앱 통해 정확한 약물 정보전달”
▲ 굿티처 신은희 대표(가운데 왼쪽)와 참약사 김병주 대표(가운데 오른쪽)가 협약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
[맘스커리어=신화준 기자] 약국 플랫폼기업 (주)참약사는 보건복지부 위탁 온라인 보수교육기관 (사)에듀케어와 콘텐츠 및 플랫폼 공유 등에 대한 업무협약을 12일 오후 참약사 본사 5층 회의실에서 체결했다.
양사는 콘텐츠와 플랫폼 상호교류를 통해 어린이집 보육교사 교육브랜드인 굿티처와 위키포키 영상 기반 앱을 이용, 참약사의 약물 오남용강의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예를 들어 어린이집에서 꼭 구비해야 할 상비약 리스트, 복용 시 약의 주의점, 효과적인 상처 관리법 등을 해소하는 콘텐츠 등을 에듀케어의 플랫폼에서 참약사가 제공하는 형태이다.
더불어 ‘약사님계세요'(가칭)와 같은 상담코너도 운영해 부모들에게도 무거운 의학정보가 아닌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참약국에서 답변하는 등의 콘텐츠가 제공될 방침이다.
에듀케어는 영상기반 영유아 기관정보 플랫폼(위키포키)을 개발해 위치정보 서비스를 기반으로 기관의 정보를 부모들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영유아교육기관에게는 교육기관을 홍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주고, 학부모들에게는 교육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본인 주소지 주변의 기관을 영상으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에 코로나 시기에 더욱 주목 받고 있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미래의 주인공을 돌보는 보육교사와 학부모들에게 생활 속 약물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어린이 안전에 보탬이 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사회 발전을 위한 비전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굿티처 신은희 대표는 “참약사와 협력을 통해 제대로 된 정보를 전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 어린이 안전과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맘스커리어 신화준 기자(pr@momscareer.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