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m약사 약국 체인
언론 속 참약사
“배우고 성장” 참약사, 약대생 위한 디지털 플래너 제작 배포
새 학기 시작 공개, 현재 약 600건 다운로드 완료
‘참약사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반복해요.’ 참약사가 약대생 맞춤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였다.
약국체인,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약대생을 위한 최초의 디지털 플래너를 선보였다.
먼슬리 템플릿부터 4가지 기본 노트, 약대생을 위한 약어 단어장과 약 비교표까지! 약대생과 젊은 MZ세대 약사들이 필요로 하는 부분들을 올 초부터 사전 조사하여 꼼꼼하게 반영했으며 여러 번의 수정 작업을 거쳐 2학기 내내 활용할 수 있는 플래너로 제작했다.
새 학기의 시작과 동시에 공개된 만큼 9월 말 현재 약 600건의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으며, 10월 중간고사를 앞두고 시간표와 FARM&SOAP일지 등 활용도 부분이 주목받으며 다운로드 빈도는 좀더 증가하는 추세다.
‘참약사 굿노트 디지털 플래너’ 출시와 함께 영남N지부(경북대, 계명대, 대구가톨릭대, 영남대) 약학대학 연합 행사인 청약체전 현장 체험도 이루어졌다. 약학대학생들과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준비한 참약사 물품 지원과 함께 현장에는 별도의 참약사 부스가 마련됐다.
참약사 디지털 플래너 출시와 함께 진행된 영남N지부 약학대학 연합 행사인 ‘청약체전’ 현장.
청약체전을 위해 모인 약학대학 학생들은 디지털 플래너를 직접 체험해보며 ‘약어 암기장과 성분별 대표 의약품 리스트’ 등 약학대학생들만을 위한 세심한 항목들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기본 노트 외에도 스토리 프레임과 스티커팩 등 커스텀이 가능한 여러 디지털 굿즈가 준비된 점,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는 표지 등 디자인적인 면에서도 만족감을 표했다.
‘LEARN, GROW, REPEAT! 참약사와 함께 배우고, 성장하고, 반복해요.’라는 슬로건으로 탄생한 ‘참약사 굿노트 디지털 플래너’는 작년 제작된 브랜드 전용서체인 ‘참약사체’ 및 현재 개발중인 신규 캐릭터 IP와도 연결된다. 약국의 시각적 요소에 대한 차별화, 대중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브랜딩,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인 MZ세대 문화와 호흡하는 약국체인 기업으로서의 면모를 보여주는 행보이기 때문이다.
그동안 약사·약대생 동아리 ‘비약’과의 협업, 약학대학 연합세미나, 전국약대생축제 후원, 샛별약사세미나 등을 통해 미래 약사 및 약학도와의 동반 성장을 위해 꾸준히 노력한 참약사는 이번 굿노트 디지털 플래너 제작 및 배포를 통해 다시 한 번 시대적 변화에 빠르게 적응하며 성장세를 이어갈 예정이다.
‘참약사 굿노트 디지털 플래너’는 전용 링크(https://han.gl/jHAzZ)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인스타 참약사 채널(@charmacist_official)의 프로필을 통해서도 접근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