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 학생들과 ‘농촌 약료봉사활동’

2024.08.30

약국 체인, 약사 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협회장 문현빈) 소속 학생들과 충청북도 청주시 오박사마을을 방문해 약료 봉사 활동을 했다고 30일 밝혔다.

참약사 이사진과 회원 약사들, 약학대학 학생들로 구성된 봉사팀들은 마을 가정집과 복지관을 순회하며 약료 활동을 펼치고, 미리 준비한 ‘다빈도 일반약 세트’를 전달했다. 특히 봉사팀은 농업에 종사하는 고령자가 많은 지역 특성을 고려해 맞춤형 상담을 진행했다. 참약사 측은 “어르신들은 주로 자녀와 주변에서 받은 다양한 약의 사용법과 복용 방법을 궁금해했다”고 말했다.

학업에서 벗어나 약료 봉사 활동에 참여한 약학대학 학생들은 “실제 약료 현장을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면서 “개인별 상황에 맞는 적절한 약 상담을 느낄 수 있었다”고 했다. 이어 “약에 대한 지식뿐 아니라 환자의 마음을 이해하고 경청하는 태도의 중요성도 배웠다”고 덧붙였다.

참약사는 해마다 전국 각지의 약료 봉사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약학대학 연합세미나, 전국약대생축제 후원, 샛별약사세미나, ‘비약'(약사·약대생 동아리) 협업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 중이다.

청주시 현도면 약료봉사활동에 참여한 참약사 이사진 및 회원 약사들,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약대협) 소속 학생들/사진제공=참약사
청주시 현도면 약료봉사활동에 참여한 참약사 이사진 및 회원 약사들,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약대협) 소속 학생들/사진제공=참약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