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효과빠른 액상형 진통제 ‘덱시브연질캡슐’ 출시

2024.01.05

통증·발열·부종·염증에 효과적인 액상형 진통제

연질캡슐 형태로 제조되어 체내 흡수 및 대사가 빠르고, 약효가 빠르게 전달되는 참약사 ‘덱시브연질캡슐’. 전국 참약사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약사
연질캡슐 형태로 제조되어 체내 흡수 및 대사가 빠르고, 약효가 빠르게 전달되는 참약사 ‘덱시브연질캡슐’. 전국 참약사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다. ©참약사

‘약국체인, 약사플랫폼 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에서 일반의약품 PB로 액상형 진통제인 ‘덱시브연질캡슐’을 출시했다. 작년부터 내놓고 있는 참약사 약국 전용 PB제품의 연장선으로 기획된 제품으로, 시그니처 캐릭터인 ‘이참에씨’가 패키지에 등장하는 다빈도 가정상비약이다.

신제품 ‘덱시브(Dexibe)연질캡슐’은 효과 빠른 액상 캡슐에 특화된 솔루맥스(SoluMax) 공법으로 제조되어 체내 흡수 및 대사가 빠른 진통제이다. 대표적인 해열제 성분인 이부프로펜과 비교 시, 위장 장애 및 부작용을 감소시킨 것 또한 특징이다. 보통의 이부프로펜에는 치료 효과를 지닌 약효성분인 ‘S-이부프로펜’과 치료 효과가 없는 ‘R-이부프로펜’이 절반씩 섞여 있는데, ‘덱시브 연질캡슐’ 제품은 유효한 ‘S-이부프로펜’만을 선별한 덱시부프로펜을 주성분으로 한다.

참약사 의약품 PB는 개발 전 과정에 걸쳐 약사들의 의견이 반영된다. 이번 덱시브 연질캡슐 또한 약국 현장에서의 세세한 아이디어들을 담았다. 보통의 10캡슐이 아닌 12캡슐로 구성돼 최대 3일간(1일 2~4회, 1회 1캡슐 적용시) 남기지 않고 딱 맞추어 복용할 수 있으며, 타사 제품 대비 작은 캡슐크기로 목넘김이 편안하다. 또한 진통제가 필요한 환자들이 많이 찾는 근이완제, 한방제제, 아세트아미노펜 제제와 함께 섭취할 수 있도록 겹치지 않는 성분을 사용했다. 특히 우수한 진통효과에 집중할 수 있도록 100% 순수 활성 성분만을 적용해 복용 후 20분만에 해열, 소염, 진통효과가 빠르게 발현되는 것이 장점이다.

참약사는 이참에 감기약 3종(콜드·코프·노즈)과 복합소화제 ‘차마다이제정’에 이어 진통소염제 ‘덱시브연질캡슐’까지 출시했으며, 앞으로 위장관기능조절제 및 신규 건기식 브랜드 론칭을 통해 약국과 소비자 편의에 꼭 맞춘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