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2월 18일 샛별약사 위한 ‘2024 TREND PHARMACY’ 개최

2024.01.18

새내기 약사 대상으로 약국 트렌드 및 선배 약사들 현장 노하우 공개
‘어쩌다 약사’, 허태균 교수 약사사회심리학 특별 초청강연

지난해 개최된 'TREND PHARMACY 2023' 샛별약사 세미나 현장. 송길영 강사(맨 오른쪽) 및 참약사 강사진.
지난해 개최된 ‘TREND PHARMACY 2023’ 샛별약사 세미나 현장. 송길영 강사(맨 오른쪽) 및 참약사 강사진.

2월은 약대생 졸업과 약사로서 사회진출을 하는, 맺음과 시작이 공존하는 달이다. 약학대학 졸업 전후로 고민이 깊은 약대생과 새롭게 사회 생활을 시작하게 된 샛별약사를 대상으로 ㈜참약사(대표 김병주)에서는 매년 2월, ‘샛별약사를 위한 TREND PHARMACY’ 세미나를 개최해왔다.

올해 ‘2024 TREND PHARMACY’는 2월 18일 오후 1시부터 강남구 대웅 베어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00여 명의 샛별약사를 초청하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사회의 전반적인 트렌드를 정리하는 특강으로 사회심리학자 허태균 교수의 ‘어쩌다 약사’라는 주제의 특강과 함께, 선배 약사 5명이 약국가 진로 각 영역을 다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분야별 선배 약사 전문가들은 개국, 취업, 경영, 디지털 플랫폼 등에 걸쳐 약국 트렌드와 현장 노하우를 소개한다.

참약사는 새내기 약사들이 매년 약업계 새로운 스타약사로 성장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샛별약사’라고 네이밍해왔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10여 년간 샛별약사 세미나를 기획하며 샛별약사들을 위한 강연을 운영해오다, 2021년부터는 트렌드 코리아 10대 트렌드 중 약사, 약국에 연관되는 TREND PHARMACY 키워드를 선정해 관련 분석과 대응 방안을 함께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아왔다”며 “미래에 큰 발전을 이룩할 만한 사람들을 일컫는 샛별이라는 명칭에 걸맞도록 누구보다 밝게 빛날 젊은 약사들의 미래를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선착순 약 200명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수강을 희망하는 전국의 약사, 예비약사들은 2월 초에 열리는 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