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19일 샛별약사 위한 약국 트렌드 강의

2023.02.13

송길영 빅데이터 전문가 특강과 7인의 선배 약사 분야별 분석 제시

참약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약사 맞춤형 약국 플랫폼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오는 19일 오후 2시부터 포스코타워 역삼 3층 이벤트홀에서 2023 샛별약사를 위한 약국 트렌드 미리보기 ‘TREND PHARMACY 2023’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 강사의 ‘삶의 변화 ? 돌아보다, 지켜보다, 내다보다’ 특강과 함께, 경영, 취업, 개국, 정책, 상담 5개 영역에 걸쳐 총 7명의 분야별 선배 약사 전문가들이 약국트렌드와 현장 노하우를 소개한다.

특히 약국 트렌드 강의는 분야별로 △경영, 옛날약국 VS 요즘약국 / Personal VS Platform(김병주) △취업, 풀타임 VS 파트타임 / 관리약사 VS 근무약사(한승진, 이수찬) △ㅍ개국, 신규약국 VS 인수약국 / 조제약국 VS 일매약국(최용한, 이화진) △정책, 대면 VS 비대면 / 정책 VS 현장(장보현) △상담, 식후 30분 VS 상담 30분 / Help Medication VS Self Medication(김정은)에 대해 진행된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2020년 오프라인 세미나가 샛별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음에도 COVID-19 국면으로 인해 취소된 후 2년 간 유튜브라이브로 진행하며 더 많은 전국의 샛별약사들이 편리하게 참여해 노하우를 얻어간데 이어, 3년만에 오프라인에서 보다 생생하고 집중력 있는 강의와 소통의 시간을 가질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선착순 200명까지 참가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수강을 희망하는 전국의 약사, 예비약사는 2월15일까지 포스터에 있는 QR코드나 ‘https://bit.ly/2023참가신청’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세미나 신청비 1만원을 ‘기업은행 011-100355-04-073 참약사’로 입금하면 된다. 접수가 확정되면 작성한 휴대전화번호로 확인 연락이 진행되며 입금한 신청비는 참석 확인 후 전액 환급되지만, 개인사정으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하다.

당일 모든 프로그램을 이수한 참가자에게는 수료증이 배부되며, 수료증 소지자에게는 수강 후 12개월 이내에 참약사 약사회원 가입 시 회원비 50%를 지원받을 수 있는 혜택도 부여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플러스채널 ‘참약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참약사 샛별약사 강의는 기존의 ‘새내기 약사’라는 호칭에 매년 약업계 새로운 별이 탄생하길 바라는 의미를 담아 샛별약사라고 명명했다.

샛별약사를 위해 FIP에서 말하는 약사의 역할 중 7StarPharmacist에 맞춰 매년 7명의 강사를 섭외함으로써 약국과 약사의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됐고, 2021년부터는 ‘트렌드코리아’ 10대 트렌드 중 약사, 약국에 연관되는 트렌드파마시 키워드를 선정해 이에 따른 분석과 대응 방안을 함께 제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