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7성 약사의 샛별약사 위한 ‘유튜브 세미나’ 개최

2022.02.25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오는 27일 오후 7시부터 150분간 유튜브라이브를 통해 ‘샛별약사를 위한 7성 약사들의 국가대표 강의’ TREND PHARMACY 2022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약사인생 금빛질주’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35만 유튜버 이상곤 약사(모어사이언스 대표)의 사회로 △나노 사회, 고객과 나를 잇는 약국 커뮤니케이션 스킬(김정은) △소비자가 만드는 맞춤형 시장(김은영) △득템약국! 약국의 힘을 만들어가는 방법(한승진) △약사 N잡의 뉴 트렌드, DAO 경제와 긱 이코노미(김태린) △디지털헬스케어: 요즘 애들의 건강관리법(성혜빈) △건강한 약사되기: 약국의 위기를 인생의 기회로(이상록) △참약사의 서사: 약국 세계관(김병주) 까지 총 7개 강의로 진행된다.

김병주 대표는 “2020년 오프라인 세미나가 샛별 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음에도 악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취소된 후 작년에 유튜브라이브로 진행해 더 많은 전국의 500여명 샛별약사들이 보다 편리하게 참여해 소통하고 노하우를 얻어갔듯, 올해도 더 친숙해진 비대면 환경을 통해 많은 분들이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신입약사나 약대생, 약사는 ‘bit.ly/TrendPaharmacy2022’ 신청링크로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세미나 신청 금액 1만원을 ‘기업은행 01110035504066 참약사’로 입금하면 된다. 입금한 신청금은 강의 중 랜덤하게 나오는 질문에 응답해 출석체크하면 환급되며, 개인사정으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하다

특히 올해는 강의를 수강하고 1개월 이내에 참약사 약사회원으로 가입 시 약사회원비 50%를 지원받을 수 있는 특전도 부여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카카오플러스채널 ‘참약사’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19년 300여명의 새내기 약사들의 참여 속에 시작된 참약사 샛별약사 강의는 기존의 ‘새내기약사’라는 호칭에 새로운 별이 되라는 의미를 담아 샛별약사라고 명명했다.

이들 샛별약사를 위해 FIP에서 말하는 약사의 역할 중 7StarPharmacist에 맞춰 매년 7명의 강사를 섭외함으로써 약국과 약사의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도록 기획했고, 작년부터는 ‘트렌드코리아’ 10대 트렌드 중 약사약국에 연관되는 7가지 트렌드파마시 키워드를 선정해 이에 따른 대응 방안을 제시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