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2023 동물건강캘린더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 진행

2022.11.10

동물약에 대한 올바른 정보전달… 유기동물 인식개선 사회공헌활동

[메디파나뉴스 = 이호영 기자] 약사 맞춤형 약국 플랫폼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최근 9번째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동물 의약품 및 건강정보를 담은 ‘2023 동물건강캘린더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참약사가 유기동물보호소 ‘천사들의보금자리’ & 약대생동아리 ‘비약’과 함께 오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 캘린더에는 유기동물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직접 촬영한 유기견, 유기묘들의 사진과 함께 반려동물 건강정보, 동물의약품 취급 약국에 유익한 동물약 관련 컨텐츠 등이 담겨있다.

캘린더는 150mm*225mm 사이즈에 표지 포함 총 32페이지의 탁상용으로, 월별 페이지 앞면은 스케쥴과 메모를 편하게 기록할 수 있도록 여백 있게 디자인했고 뒷면에는 ‘천사들의 보금자리’에서 지내는 유기동물들의 사진·소개와 함께 하단에는 매월 다른 반려동물 건강정보 및 배경화면을 확인할 수 있는 QR코드를 수록했다.

QR코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건강정보는 피부건조 예방법, 동물예방접종, 심장사상충약, 내부구충제, 외부구충제, 고양이 구토, 반려동물과 행복한 휴가철 보내기, 펫티켓, 반려견·반려묘 귀 청소하는 방법, 치아 관리법, 털 관리하는 방법, 눈 관리하는 방법 등이고, 예방접종과 구충제에 대한 정보는 알아보기 쉽게 정리된 표를 통해 캘린더 마지막 페이지에 별도 수록돼 있다.

이밖에도 펀딩 옵션에 따라 병원, 생일, 미용, 심장사상충, 내부구충제, 외부구충제, 예방접종 등 총 7가지 주제로 캘린더에 붙여 반려동물이 기념일이나 건강주기를 맞춤으로 챙길 수 있도록 제작된 DIY 스티커, 소중한 사람들에게 보내거나 방에 붙일 수 있도록 유기동물 ‘크림이’와 ‘천삼이’의 모습을 담은 엽서가 제공된다.

또한 일상에 특별함을 더할 유기동물들의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 휴대폰 배경화면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과 이미지 파일, 핸드폰에 부착할 수 있는 아크릴 스마트톡도 마련돼 있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반려동물인구 1,500만을 넘어선 요즘시대, 동물약국에서 동물의약품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보다 효과적으로 제공할 방법을 고민하던 중 비약과 천사들의 보금자리를 만나 유기·반려동물을 위한 올바른 건강정보 및 성숙한 문화 확산과 동물권 인식 향상을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2023 동물건강캘린더 텀블벅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는 지난 10월 24일 오픈해 오는 11월 25일까지 진행되며, 후원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텀블벅’에서 ‘참약사’를 검색하면 해당 펀딩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