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m약사 약국 체인
언론 속 참약사
참약사-하나금융그룹, 회원 위한 참BT카드 출시 및 MOU 체결
‘체인약국 금융지원 파트너십’ 일환
회원약국에 최고 수준의 제휴카드 혜택 맞춤 정책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하나은행 및 하나카드와 ‘참BT카드’ 출시에 따른 업무 협약을 맺었다.
지난해 6월, 체인약국 금융지원을 위한 ‘참약사-하나은행-하나카드 주거래 업무협약(MOU)’을 맺은 데 이어 약국경영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관련 상품 및 부가서비스 개발의 일환으로 새로운 MOU를 체결한 것이다.
약국 현장에서 가장 원하는 금융 서비스로는 개업 및 운영자금의 맞춤형 지원, 의약품 결제 카드 혜택 등이 손꼽힌다. 이에 금융지원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참약사와 하나금융그룹은 약국운영자금 대출을 시작으로, 체인약국 회원들의 다양한 금융 수요에 대한 정책들을 구상했다. 각 상품별 최대한의 혜택들을 오랜 기간 준비해 첫 제휴카드인 ‘참BT카드’를 출시했다.
참약사 가맹 약국 회원들을 위한 ‘참BT카드’는 BT하나카드의 기존 혜택과 더불어, 회원 전용의 부가서비스 개발 등을 통해 추가 혜택 제공을 목표로 새롭게 출시된 상품이다.
참약사의 CI인 순우리말 ‘참’을 살려 네이밍했고 약국 회원들을 위한 결제 혜택 정책을 적용했다. 참약사 약국 회원만의 시그니처 요소로 작용할 수 있도록 고급스러움을 담은 실물 카드 디자인에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는 후문이다.
김병주 참약사 대표는 “참약사의 주요 투자사인 하나벤처스 및 지속적인 파트너십을 유지하고 있는 하나금융그룹의 지원으로 회원약사님들이 만족할 만한 제휴카드를 출시할 수 있었다”면서 “이번 MOU 및 본 출시를 통해 양사의 거래 실적 향상 뿐 아니라 회원약국들에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기대감을 드러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