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약대생 맞춤 디지털 플래너 시즌 2’ 제작

 

참약사(대표 김병주)가 28일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이하 약대협)와의 협업을 통해 ‘약대생 맞춤 디지털 플래너 시즌 2’를 배포했다.

참약사 관계자는 “효과적인 학습과 자기 관리를 위해 적절한 스터디 플래너를 선택하고 활용하는 것은 대학 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인데, 최근에는 페이퍼리스 형태의 디지털 플래너가 각광받는 추세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친환경적이라는 장점 뿐만 아니라 스마트 기기를 활용한 학습환경과도 연결되기 때문이다. 언제 어디서든 태블릿PC나 모바일의 필기 애플리케이션, 디지털 펜만 있으면 학습과 연계하여 간편하게 일정 관리를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참약사 측은 작년 2학기에 약대생을 위한 최초의 디지털 플래너인 ‘참약사 굿노트 디지털 플래너’를 출시해 약 1000건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올해는 약대협과의 협업을 통해 보다 활용도 높은 ‘약대생 맞춤 디지털 플래너 시즌 2’를 제작하게 됐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회사에 따르면 스터디 플래너로 용도를 구체화해 데일리 플래너에 일정 정리 및 그에 따른 타임트래커를 작성할 수 있도록, 스티커 또한 일정 정리 기능이 포함되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감각적인 대학생 및 MZ세대 약사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실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를 할 수 있는 기분을 낼 수 있도록 디자인적인 측면도 고려했다.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표지 디자인, 기본 노트 외에도 스토리 프레임과 스티커팩 등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여러 디지털 굿즈 항목도 준비했다. 먼슬리와 위클리 페이지에는 대학 생활의 추억을 기록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플래너 기능 외 일반 다이어리처럼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참약사는 그동안 브랜드 전용서체인 ‘참약사체’ 개발, 약사의 전문적이고 친근한 건강이미지를 담은 캐릭터IP 개발 및 이모티콘인 ‘바른건강티콘’ 출시, 약대생을 위한 디지털 플래너 제작,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GPTW) 선정 시상식’에서 ‘글로벌 ESG(환경·책임·투명경영) 인권경영 인증’을 받는 등 ‘디자인 및 디지털 환경에 친화적인 헬스케어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