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rm약사 약국 체인
언론 속 참약사
FAPA 서울 성공 뒤에는 약대생 숨은 끼와 노력 있었다
YPG Night, 공연 준비 등 만전 기울여 큰 호평
성황리에 끝난 2024 FAPA 서울총회. 그 성공 뒤에는 대한민국 약학대학 학생들의 톡톡튀는 매력과 노력이 큰 몫을 했다.
10월 29일부터 11월 2일까지 5일간 열린 ‘2024 아시아약학연맹(FAPA) 서울총회’에서 대한민국의 약학대학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국제 행사에 활기를 더했다.
이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의 약학 전문가들과 교류하며, 약학에 대한 열정을 선보이고 한국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소화했다.
FAPA 서포터즈는 전국 약대생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자원봉사단으로 총회 전반의 운영을 지원하며, 국제 참가자들이 편안하게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했다.
또한 청년위원회에서는 ‘YPG night’과 ‘FAPA Culture Event’라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아시아의 젊은 약사들의 활발한 참여가 있었다.
이번 대회 기간 노력한 약대생들의 활약을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 정보통신국 손인애 학생의 시선으로 돌아봤다.
지난 11월 1일 금요일 밤, 서울에서 열린 YPG Night 행사는 아시아 젊은 약사들이 모여 소통하고 교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 행사는 AYPG(Asian Young Pharmacist Group)와의 협력 아래 진행되었으며, 약대협과 참약사의 협찬으로 더욱 풍성하게 꾸며졌다.
행사 당일, 대한약사회 최광훈 회장의 깜짝 방문으로 현장 분위기는 한층 고조되었으며, 각국에서 모인 젊은 약사들이 자유롭게 어울리며 친목을 다졌다.
특히 여러 아시아 국가에서 온 참가자들이 서로의 경험과 견해를 공유하며 ‘하나 된 약사’로서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11월 3일 일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열린 FAPA Culture Event는 외국에서 온 FAPA 참가자들에게 한국의 역사와 전통을 소개하는 시간으로 마련되었다.
이번 행사에서는 참가자들이 경복궁의 아름다운 건축물과 깊은 역사를 탐방하고,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며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근정전에서 경회루에 이르기까지 경복궁의 주요 건축물들을 둘러보며 참가자들은 한국의 전통미를 온전히 느꼈다.
약대협 스태프들은 경복궁의 역사에 대해 적극적으로 설명해 주며 한국의 문화적 유산을 전하는 데 최선을 다했다. 한국의 역사와 미를 경험하며 교류의 장을 마련한 이번 투어는, FAPA 총회에서 한국을 알리는 중요한 기회가 되었다.
외국 참가자들은 한국에서의 특별한 순간을 공유하며 서로의 경험을 나누었고, 이번 투어가 앞으로도 지속될 문화 교류의 토대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하며 행사를 마무리했다.
약대협 회원들의 K-POP 댄스 경연, 국제 무대를 빛내다
또한 대한민국 약학대학 학생들의 뜨거운 열정은 K-POP 댄스를 통해서도 빛을 발했다.
지난 9월,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이하 약대협)가 주관한 ‘K-POP DANCE CONTEST’에는 전국 약대의 댄스 동아리들이 실력을 겨루기 위해 참가했다.
유튜브 조회수, 약대협 중앙운영위원회 투표, 그리고 FAPA 청년위원회 투표를 통해 선발된 최종 우승팀은 ‘2024 FAPA 서울총회’의 Closing Ceremony & Gala Dinner 쇼에서 공연을 펼칠 특별한 기회를 얻었다.
K-POP Dance contest에서 선발된 덕성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의 댄스 동아리 ‘의초’는 FAPA 총회의 마지막 날, Gala dinner에서 FAPA에 참여한 각국의 약학인들 앞에서 한국 K-POP의 에너지를 가득 담은 무대를 선보였다.
‘의초’외에도 여약사회를 통해 선발된 숙명여자대학교 약학대학의 댄스 동아리 ‘춤아’의 공연이 있었고, 특히 두 댄스동아리 공연 이후 약대협 협회장의 깜짝 ‘강남스타일’ 댄스 공연은 행사장을 뜨겁게 달구었다.
공연을 본 외국인들은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리듬을 타며 축제 분위기를 만끽했다.
손인애 학생은 “약대협 회원들의 FAPA 총회 참여는 이들이 약학 분야에서 얼마나 열정적이고, 글로벌 네트워크 형성에 기여하고 있는지를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총회를 통해 학생들은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국제 참가자들에게 알리는 동시에, 전 세계의 약학 전문가들과의 교류를 통해 성장할 것이다. 2024 FAPA 서울총회의 주제처럼 next generation pharmacists로 회원들의 성장을 위해 ’약대협 결산총회‘, ’대한약학대학학생협회 오리엔테이션‘ 등의 행사를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