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마케팅, AI 맞춤형 전략으로 실무역량 강화한다

2024.10.22

약사공론, 제약 건기식 등 대상 약국 마케팅 전문가 과정 개최

제약사와 건기식 등 약국 마케팅 종사자들이 AI를 활용한 맞춤형 전략으로 실무 역량을 크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은 오는 11월 6일과 7일, 서울 대한약사회관 4층 대강당에서 ‘약국 마케팅 전문가 과정: AI로 혁신하는 맞춤형 전략’을 주제로 한 강의를 개최한다.

이번 강의는 제약사, 건기식 및 의약외품 업체 등 약국 마케팅 종사자들이 AI 기술을 활용한 맞춤형 전략을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강의 첫날은 한국GPT협회 신대우 컨설턴트가 AI 실무 교육을 진행하고, 법무법인 규원의 우종식 변호사가 AI 마케팅과 약사법의 연관성을 설명한다.

둘째 날에는 투마일스 윤해식 대표가 AI 기반 콘텐츠 제작을, 참약사 김병주 대표가 약국 마케팅의 미래 전략을 강의하며, 로그싱크 이수일 대표는 AI와 헬스케어 마케팅 동향을 다룬다.

대한약사회 약사공론은 이번 강의를 통해 약사들이 디지털 헬스케어 환경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약사공론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는 약사공론 광고국(02-2182-9625, yoodj11@kpanews.co.kr)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