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비헬스케어·참약사, 산모 유아 위한 업무협약 (MOU) 체결

2021.10.13
티비헬스케어-참약사 보도자료 사진
지대경 티비헬스케어 대표(왼쪽)와 김병주 참약사 대표가 업무협약식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제공=티비헬스케어

 

(주)티비헬스케어와 (주)참약사가 산모를 비롯한 성인과 영유아 치아 건강 확립을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8일 참약사 본사에서 티비헬스케어 지대경 대표와 참약사 김병주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열린 협약식에서 두 회사는 티비헬스케어가 임산부를 위한 ‘마망 치약’과 어린이용 ‘베이비·키즈’ 치약 등 프리미엄 브랜드 ‘닥터데디스’ 제품을 참약사 약국에서 판매하는 것을 시작으로 산모를 비롯한 성인과 영유아 치아 건강 확립을 위해 상호협력키로 했다.

의료 전문인들이 만든 티비헬스케어는 치과데이터 기반의 인공지능(AI) 교정진단 프로그램인 ‘올소제니(Ortho-Zennie)를 개발한데 이어 생명과학 연구소를 기반으로 사람과 동물의 타액을 이용해 질병을 체크하고 예방하는 유전자 분석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성인을 위한 잇몸치약과 초등학생용 치약을 출시할 예정이며, 반려동물의 구강건강을 위한 간식 ‘루이츄’도 개발해 판매하고 있다.

참약사는 신뢰받는 약국을 지향점으로 ‘참 약사’가 되기위해 노력하는 약사그룹이다. 국민건강 증진과 약국경영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김병주 참약사 대표는 “약국은 예방부터 질환까지 다양한 상담이 이루어지는 곳”이라면서 “이번 협약으로 퀄리티 높은 제품과 약사상담이 결합되어 산모를 비롯한 유아의 건강케어에 더 힘쓸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티비헬스케어의 지대경 대표는 “참약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구강건강 관리에 대한 올바른 정보들과 전문성 있는 제품을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