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LG유플러스와 손잡고 ‘개인 맞춤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추진한다

2023.05.08

4일 MOU 체결…”약사 전문가 상담·약국 경영 솔루션 고도화”

 

참약사 김병주(오른쪽) 대표와 LG유플러스 권용현 CSO가 지난 4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모습
참약사 김병주(오른쪽) 대표와 LG유플러스 권용현 CSO가 지난 4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참약사

 

약국 플랫폼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LG유플러스와 손잡고 고객맞춤형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 참약사는 지난 4일 LG유플러스와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를 위한 ‘차별화된 디지털 헬스케어 사업 협력 제공’을 목표로 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참약사는 약의 전문가로서 고객 건강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앱 개발 등을 담당하고, LG유플러스는 통신을 기반으로 한 ICT 솔루션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등을 지원함으로써 디지털 건강 관리 서비스를 포함한 B2C, B2B 등 사업 영역 전반의 협력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양사는 이를 통해 일상 속 건강관리에 초점을 맞춘 웰니스 영역에서 LG유플러스가 개발 중인 헬스케어 솔루션에 참약사의 전문성을 더하고, 이 솔루션을 참약사 회원 약사 및 전국 약국을 통해 서비스함으로써 고객 편의성과 신뢰성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이번 MOU를 통해 참약사가 그동안 개발, 도입하며 노력해 온 약국의 디지털 전환에 든든한 파트너를 만났다”며 “약사의 전문성 향상과 다양한 약료 서비스의 발전을 위한 사업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 권용현  CSO도 “통신과 약국은 디지털 전환이라는 공동 목표를 가지고 있으므로 온, 오프라인 고객 접점의 고객 경험 혁신 측면에서 협력할 수 있는 분야가 매우 많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양사 협력을 통해 그동안 고객들이 경험하지 못했던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