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19일 ‘약국서 활용하는 영양치료’ 세미나

2022.09.02

총 4회 걸쳐 강의 구성…15일까지 희망자 접수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약국체인플랫폼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오는 19일부터 영양-질병 스터디 발표와 실용 강의로 구성된 영양치료 세미나를 진행한다.

‘약국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양정보’라는 부제하에 ZOOM 비대면 강의로 준비했다. 월 1회(월요일 저녁 8:30~10:30) 총 4회로 진행된다.

참약사 영양약물아카데미 NMA(Nutritional Medicine Academy)의 ▲영양-질병 스터디발표 내용과 ▲이정은 임상영양사의 ‘식품선택 15min 가이드’ ▲주경미 박사의 ‘영양/생리 강의’로 구성돼있다.

NMA academy를 맡고 있는 김은영 약사(참약사 HC연구소장)는 “그동안 NMA에 들어오고 싶다는 많은 회원/비회원 약사님들의 문의가 끊이지 않았고, 시기를 놓쳤거나 바쁜 여건으로 참여가 어려워 아쉬워하는 분들도 많아 정식 멤버가 아니더라도 그간 진행된 스터디 내용을 공유할 수 있도록 이번 세미나를 준비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약사나 약대생은 9월15일 목요일까지 https://url.kr/xcd5tp 신청링크로 접수 신청하면 된다. 참약사 회원의 경우 무료, 비회원도 회당 만원(4회 동시 접수 시 3만원)의 수강료로 참여가 가능하다.

NMA는 질병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 성분, 약과 음식의 상호작용을 학습하고 질병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 구성을 개발한다. 이를 통해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지난 2019년 8월 1기 스터디를 시작했다.

작년 11월 2기 모임 약사들이 새로운 교재로 스터디를 시작, 2명의 임상영양사도 참여해 영양 관련 교육을 맡았다. 영양, 영양+병리, 약과 영양의 상호작용 등에 대한 스터디를 격주 월요일 밤 약 2시간씩 진행하고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 elly@charmacist.com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