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돌봄 필요 아동에 영양제키트 등 누적 1천만원 후원

2022.11.21

굿네이버스 통해 참건강 장학금 전달

참약사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약사 맞춤형 약국 플랫폼기업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지난 16일 굿네이버스 서울북부지부(지부장 서은경)를 통해 관내 중고등학교의 도움이 필요한 학생 13명에게 참건강 장학금 20만원씩을 전달했다.

이번 장학금 전달로 참약사는 지난해 돌봄이 필요한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바라는 마음을 모아 굿네이버스와 MOU를 체결하고 두차례에 걸쳐 740만원 상당의 참좋은 영양제 키트를 전달한 것을 비롯해 총 1000만원을 후원했다.

참약사와 굿네이버스는 이날 장학금 전달과 함께 지속적인 영양제 키트 후원, 유아·청소년 대상 가정 내 활동지 참여 후원, 회원약국의 매월 정기 기부, 우간다 국제교류 위생관련 물품 지원,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 부모 대상 약사강의 등 다양한 내년도 후원사업 추진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한편 참약사는 2020년 ‘정인이 사건’ 등으로 인해 아동보호 관련 사회적 관심이 촉구되고 약국도 아동학대 신고의무자로 지정되는 상황 속에서 약사약국의 보다 적극적인 참여를 위해, 지난해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하는 ‘동참캠페인’ 진행, 관내 종암경찰서와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참여, 용인 유모차 마라톤대회 후원 참여 등 꾸준한 사회공헌활동을 이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