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 감기약 3종 PB제품 출시…26일부터 예약주문

2022.12.23

첫 일반약 PB 도전…’이참에 감기약 3종’ 구성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약사 맞춤형 약국 플랫폼기업 (주)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첫 일반의약품 PB제품인 ‘이참에 감기약 3종’을 내년 1월 출시한다. 이를 기념해 오는 26일부터 사전예약주문을 진행한다.

‘이참에’는 참약사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연상시키는 동시에 젋은 고객층에게 쉽게 어필될 수 있도록 순우리말을 활용해 네이밍했다.

이참에 감기약 3종은 종합감기약 이참에콜드, 목감기약 이참에코프, 코감기약 이참에노즈연질캡슐로 구성돼 있다.

1일 3회(1회 2캡슐) 복용 12캡슐로 구성된 이참에 감기약 3종은 작은 크기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또 효과 빠른 액상 캡슐에 특화된 솔루맥스 공법을 적용하는 등 초기 제품 기획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참약사 회원들의 의견을 수렴했다.

특히 패키지에는 내부 디자인팀에서 심혈을 기울인 ‘이참에씨’ 캐릭터로 각 증상에 맞는 표정을 위트 있게 반영했다. 또 연질캡슐과 동일한 컬러를 사용하는 한편, 소비자 관점에서 캡슐의 크기, 천연색소 사용, 복용법 등 의약품 정보를 알아보기 쉽게 담았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코로나 이후 약국가의 감기약 장기 품절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회원 약국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9개월 전부터 이참에 노즈, 코프, 콜드 3종의 연질캡슐 감기약 개발을 계획했다. 지난 11월 14일 의약품 허가를 받아 내년 1월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참약사는 앞으로도 소비자 효능과 편의를 높인 PB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런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