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약사체인, 종암경찰서와 실종아동보호 업무협약

2021.05.01

3개 회원약국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참약사(대표 김병주)는 지난 28일 서울종암경찰서(서장 이양호)와 실종아동 보호와 안전드림앱 홍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참약사 소속 약국의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 참여와 아동 및 고령자의 실종 예방 및 빠른 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지문 사전등록’을 시행한다.

또 실종예방정책 홍보를 통해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는 등 실종 예방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그 일환으로 참약사약국을 시작으로 29일 열린약국과 홀리데이약국에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자 위촉장이 전달됐다.

이양호 종암경찰서장은 “한해 전국에서 실종아동과 가출자 등이 2만여명이나 발생하는데 그 중 아동이 8000여명이고 종암서 관할에서만 총 364명의 실종자가 발생하고 있다. 보다 효과적인 예방과 해결을 위해 사회적 동참이 간절한 상황이다. 바쁜 현업 중에도 참약사가 먼저 사회적 책무를 위해 활동 참여 의사를 밝혀주신데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김병주 참약사 대표도 “참약사는 항상 약국이 갖고 있는 사회적 기능과 역할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고, 약국 방문객은 어린이부터 어르신까지 다양하기 때문에 경찰서와 함께 협력치안을 기반으로 한 실종예방, 아동학대와 어르신 케어에 함께 할 수 있는 부분 있을 것이라 생각하고 있었다”고 화답했다.

또 김 대표는 “마침 올 초부터 정인이 사건 등 사회적 이슈와 관련해 아동학대 예방에 집중하고자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던 차에 마침 아동안전지킴이집 운영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약국들의 참여가 점점 확대해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양 기관은 지난 16일에도 약국과 경찰서가 함께 연대해 약국의 안전관리를 비롯한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교육, 캠페인 및 행사들을 모색해 가자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정흥준 기자 (jhj@dailyphar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