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 트렌드 읽으면, 약사 미래가 보인다

2021.02.08

약국체인 (주)참약사(대표 김병주)가 오는 21일 오후 7시부터 150분 간 유튜브라이브를 통해 ‘샛별약사들을 위한 7성 약사들의 2021 약국 트렌드 읽기’ 세미나를 개최한다.

‘TREND PHARMACY 2021’ 슬로건 아래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는 35만 유튜버 이상곤 약사(모어사이언스 대표)의 사회로 △약사인생 시작하기 △바이러스가 바꾼 약국 △약국과 소비자 레이블링 △건강한 약사되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소비트렌드 △약국이 만날 미래 △약사의 Blue Ocean 등 총 7개 강의로 진행된다.

참약사 김병주 대표는 ‘약사인생 시작하기’에 오늘 하루 CHARM된 생각을 전하고, 한승진 약국장(경희대 겸임교수)는 ‘바이러스가 바꾼 약국’은 세이프약국 운영 경험을 중심으로 강의한다.

또한 김은영 참약사 학술이사가 ‘약국과 소비자 레이블링’에서 유전상담·소분혼합을 다루고, 이상록 몸짱약사(팜하모닉 공동대표)가 ‘건강한 약사되기’에서 약국의 위기를 인생의 기회로 바꾼 경험을 소개한다.

손정민 약국장(참약사 CMO)는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소비트렌드’에서 위기 속 기회 찾기를, 김태린 블록체인칼럼니스트(부광약품 과장)가 ‘약국이 만날 미래’에서 디지털 헬스, 4차산업혁명’에 대해 다루며, 주경미 박사가 ‘약사의 Blue Ocean’에서 약사인생 30년의 인사이트를 담은 피보팅 노하우를 전수한다.

김병주 대표는 “지난해 준비한 오프라인 세미나가 샛별약사들의 큰 호응을 얻었음에도 당시 악화된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취소하게 돼 많이 아쉬웠다”며 “올해도 방역상황이 좋지 않아 온라인으로 진행하지만 대신 더 많은 전국의 샛별약사들이 보다 편리하게 참여해 소통하고 노하우를 얻어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미나에 참여하고 싶은 약사나 약대생은 ‘bit.ly/2021강연신청’ 신청링크로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세미나 신청금액 1만원을 입금하면 된다. 입금한 신청금은 세미나 도중 진행하는 출석체크에 응답 시 환급되며, 개인사정으로 취소 시 환불은 불가하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신청 접수 이틀만에 150명을 넘어 15일 현재 360여명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